top of page
검색

[시민기자단] 미추홀 에코 나눔장터에서 만난 공정무역 feat 달고나

최종 수정일: 2023년 11월 18일

공정무역도시 인천 블로그 시민기자단 한의정


안녕하세요~


지난 10월 21일에 도화동에 위치한 화동근린공원에서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와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가 주관하는 <제2회 미추홀 에코 나눔장터>가 개최되었습니다.


저는 이 행사에 공정무역마을운동에 지지를 보여주고 있는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와 함께 이경하, 최정희 인천공정무역협의회 전문위원이 참가한다는 소식을 듣고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조금 늦게 행사장에 도착했는데 생각보다는 규모가 있는 행사여서 부스를 빨리 잘 찾을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섰습니다.

하지만 약간 쌀쌀한 날씨에도 체험을 위해 늘어서 긴 줄을 보고 쉽게 공정무역 홍보 부스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두 전문위원께서 공정무역 유기농 고이아사 설탕을 사용하여 달고나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계셨습니다.


달고나 만들기는 언제 어디서나 인기가 있지만, 이번 미추홀 에코 나눔장터에는 가족 단위의 참가자들이 많아서인지 특히나 인기 만점! 가장 마지막까지 체험 부스가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참가한 분들은 공정무역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공정무역 설탕을 이용하여 달고나를 만드는 시간을 즐기고 계셨습니다. 저 또한 즐거운 체험과 공정무역이 함께 어우러지는 추억 만들기에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두 분의 전문 위원께서 쉴 틈 없이 참가자들과 소통하고 체험을 진행하는 모습을 보면서 인천의 공정무역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두 분의 멋진 활동에 박수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인천공정무역마을운동 관계자들의 활약과 시민 여러분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2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