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작성자 사진윤가형 전문위원

‘제3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에서 체험하는 공정무역의 가치


지난달 29일과 30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제3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에 인천공정무역협의회가 참여해 뜻 깊은 체험 기회를 선사했습니다. ‘공존을 꿈꾸며 평화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펼쳐진 이번 행사는 인천시교육청이 추진해온 세계시민교육의 성과를 소개하고, 평화와 공존의 가치를 나누는 자리였습니다. 특히 인천 소재 국제기구, 글로벌 대학, 외국 대사관 등 약 80여 개의 체험 부스가 마련되어, 방문객들이 세계시민교육의 중요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장이 되었습니다.


일상 속 공정무역을 체감하다 – 인천공정무역협의회의 참여

인천공정무역협의회는 부스 방문자들이 공정무역의 의미를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준비했습니다. 협의회 소속 사회적기업인 인천광장은 태국 아카족이 재배한 공정무역 커피를 방문객들에게 제공하였습니다. 인천공정무역협의회 소속 전문위원들은 공정무역 책, 건과일, 차, 후추, 직물, 수공예품, 화장품, 화장솜, 캔디, 마스코바도 설탕, 올리브유김 등 다양한 공정무역 제품을 전시하였습니다.


학생과 교사의 열띤 참여 – 공정무역퀴즈 이벤트

이번 행사에서 특히 주목받은 것은 협의회 소속 전문위원들이 진행한 공정무역퀴즈 이벤트였습니다. 많은 학생과 교사들이 참여하여 공정무역의 기본 개념과 지식을 흥미롭게 배우고, 정답자들에게는 공정무역 마스코바도 블랙캔디를 선물로 제공해 호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의미 있는 활동의 전파 – 공정무역 교육과 차담회 상담

전문위원들은 각급 학교를 찾아가 진행한 교육과 페스티벌 참여 활동을 담은 영상을 통해 공정무역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소개했습니다. 또한 차담회와 커뮤니티 상담을 통해 방문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공정무역 실천학교와 커뮤니티로 나아갈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안내했습니다.


공정무역의 가치 확산을 위한 노력

행사에 참여한 많은 방문자들은 전시된 공정무역 제품의 다양성에 감탄하며, 지속 가능한 소비와 윤리적 소비가 생활 속에서 어떻게 실현될 수 있는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했습니다. 앞으로도 협의회는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시민들이 이를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조회수 16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